솧디의 취.꾸 (취미 꾸미기)

솧디는 구독/공감/좋아요 /댓글/ 소통 환영합니다! ♥는 무적권 누르고 읽어주세요^^!

솧디의 취.꾸! 인스타&유튜브  ▼자세히 보기 클릭 자세히보기

행꾸_여행이돠

제주도 가면 꼭 보러 가야 하는 건축물 1순위(예약도 힘듬..) 수풍석 뮤지엄에 다녀왔습니다!!

솧디 2022. 1. 27. 11:11
반응형

 

안뇽~~솧디입니다!!

 

이번에 제주도가면서 꼭 가보고싶은

박물관이 있었는데

 

바로 수풍석뮤지엄!!!!

이미 대기가..엄청난 곳이라

한달전부터 예약예약함!!!

 

 

 

 

 

예약 미리안하고 당일에 가는건..

절대!!불가눙!!!!!!

 

꼭 예약하고 가셔야합니당!!!

 

1부, 2부로 나누어서 투어하는데

한 타임당 20명씩 예약가능하다고해서

바로 대기대기 걸어놓음!!!

마을 안에 있는 거라서 따로 못 다니고 본태박물관 쪽에

 집합지가 있어서 거기서 다같이 모여서 버스타고 이동해서 다님!

 

 

사람들 사는 전원주택 단지에 

위치한 그냥 건물이라

코로나 시국이라 더더욱 조심하는둡...

 

투어관람비는 3만원!!

 

 

 

 

전원주택단지인 비오토피아 마을안에 수, 풍, 석 이렇게 3개의 건물을

보고 건물간 이동을 버스로 투어하거나

산책하면서 보는 투어형식임!!!

 

총 1시간인데... 이동하고 잠깐보고하느라

시간너무 금방가버렸긔.....ㅠㅠ

 

 

 

 

 

 

처음으로 가는 건물은

'석' 건물인데

석 이름값답게 장식된 돌들이 많았긔!ㅋㅋㅋ

 

 

 

 

 

 

 

 

돌장식들 비티오피아에서 공수한 돌들이라함...ㅋㅋ

돌 배열하고 놓는 자리도 다 계산해서

디자인한거라 하고

엄청 섬세섬세한둡

 

 

 

 

 

 

건물 내부인데

안에 자연창이 비추게해서

은은한 빛효과를  주게하는 

느낌이라 뭔가 차분해지는 느낌이였음!ㅋㅋ

 

이런 햇살느낌 더 쩅했으면 좋았을텐데

날이 흐려가지구 아숩 ㅠㅠㅠ

 

 

 

 

 

 

다음 건물은 '풍'

 

'풍'이라 그런지 바람을 느끼게하는 

그런 자연물이나 구성들이 많았음!!ㅋㅋㅋ

 

건물설명은 큐레이터분께서

왜 이렇게 지었는지

설명을 자세히 해주시기때문에

이해쏙쏙하면서 괌람 할 수 있긔!ㅋㅋㅋ

 

 

기억나는게 김흥주 회장님께서

비오토피아 마을을 계획하신 분이고

 

수풍석 건축물을 지으신 분은

아타미준이란 분인데 엄청엄청 유명한

건축가라고함!!ㅋㅋㅋ 도쿄에서 공부하셨지만

한국분시고 한국이름은 유동룡!!

(그래서 그런지 용장식물?이 있었음..ㅋㅋㅋ)

 

건물이 수,풍,석인게

제주도의 물, 바람, 돌이란 대표이미지를

형상화하여 건축한거라함ㅋㅋㅋ

 

암튼..그 외 TMI들은 꼭 투어가서

들어보십셔!!ㅋㅋㅋ(기억이 잘 안나...ㅋㅋㅋㅋ)

 

 

 

 

 

여기서 사람들이 사진 젤 많이찍었음ㅋㅋㅋ

 

사이사이 햇살들어오는느낌으로다가

다들 열심히 인생사진 건지고계셨음ㅋㅋㅋ

 

 

 

 

마지막으로 수!!

 

동그랗게 되어있는 건축물!!

비가 왓다안왓다하는 흐린날씨때

가서 인지 약간의 을씨년 스러운 느낌도 

들지도모름..ㅋㅋㅋㅋㅋㅋㅋ

 

 

 

 

 

 

'수'란 닉값답게

건물 내부에 물이 가득!!

 

돌이랑 비치는 느낌이 너무 이뽀이뽀!!!

 

 

 

이렇게해서 수풍석 뮤지엄 투어를 

끝끝했는뎅

 

마지막에 기념품샵에서 

엽서랑 이런것두 팔긔!ㅋㅋㅋ

 

근데 투어비 3만원이면 좀 비싼편인데

엽서정도는 껴주는게 낫지않았을가

싶었음....

 

 

앤다 투어시간 1시간인게 너무 아숩 ㅠㅠㅠ

건물간 이동하고 이러느라

시간도 순삭이구 제대로 감상하기엔 시간이 

다소 부족햇긔...ㅠㅠ 

 

그래두 건물분위기나 이런것들이 

넘넘 멋있었구

계절에 따라서 건축물의

감성이 달라질거라 

날 따뜻해지면 또또 가고싶었음!!!ㅋㅋㅋ

 

제주도여행계획이라면

수풍석뮤지엄 꼭꼭 추천스!!ㅋㅋㅋ

그럼이만 총총

 

 

 

728x90
반응형